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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력서 작성 시 주의해야할 점 본문
이력서 쓸 때 주의해야할 점 5가지
이력서를 쓸 때 명심해야 할 다섯 가지 중요한 사항이 있다:
1. 당신의 이력서를 그 일에 맞추세요: 각각의 채용 공고는 구체적인 요건과 자격을 가질 것이다. 이력서는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방법과 그 자리에 가치를 가져다 줄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작성되어야 합니다.
2. 간결하게 유지: 채용 담당자와 채용 담당자는 바쁘고 몇 초 안에 이력서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를 2페이지 이내로 간결하게 유지하고 가장 관련성이 높은 경험과 기술을 강조하십시오.
3. 강력한 동작 동사 사용: "관리됨", "개발됨", "실현됨", 그리고 "창머리 있음"과 같은 강한 행동 동사를 여러분의 성취와 경험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하세요. 이것은 당신의 이력서를 더 읽기 쉽게 만들 뿐만 아니라 당신의 역량과 진취성을 보여준다.
4. 달성한 성과를 수량화하십시오: 가능할 때마다 구체적인 숫자나 백분율로 성과를 정량화하십시오. 예를 들어, "매출이 향상되었다"는 말 대신 "매출이 20% 증가했다"고 말합니다."
5. 주의 깊게 교정하세요: 이력서는 종종 잠재적인 고용주와 함께 하는 첫 인상이기 때문에 주의 깊게 교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철자와 문법적 오류를 찾고 다른 사람이 당신을 위해 그것을 검토하도록 하세요. 잘 작성되고 오류가 없는 이력서는 면접을 확보하는 데 있어 모든 것을 변화시킬 수 있다.
조금 더 구체적인 방법
1. 당신의 이력서를 그 일에 맞추세요: 입사 지원 시 이력서를 특정 채용 공고에 맞게 맞춤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직무와 가장 관련이 있는 기술, 경험 및 자격을 강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작업 설명을 검토하고 주요 요구 사항과 책임을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이력서에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방법과 그 자리에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방법이 강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것은 입사 지원서마다 이력서를 수정하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지만, 채용 담당자나 채용 관리자에게 주목받을 기회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2. 간결하게 유지: 채용 담당자와 채용 담당자는 검토할 이력서가 많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력서를 간결하고 스캔하기 쉽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적으로는 이력서는 2페이지를 넘지 않아야 하며 가장 관련성이 높은 정보만 포함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가장 중요한 성취와 경험을 쉽게 읽고 강조하기 위해 글머리 기호와 명확한 제목을 사용하세요.
3. 강력한 동작 동사 사용: 강한 행동 동사는 당신의 이력서를 더 매력적으로 만들고 당신의 능력과 진취성을 보여줄 수 있다. "관리됨", "개발됨", "실현됨", "창머리 있음"과 같은 행동 동사를 사용하여 여러분의 성취와 경험을 설명하세요. 이것은 당신의 이력서를 읽기에 더 흥미롭게 만들 뿐만 아니라, 당신이 활동적이고 유능한 전문가라는 인상을 준다.
4. 달성한 성과를 수량화하십시오: 가능할 때마다, 여러분의 성취를 정량화하기 위해 숫자나 백분율을 사용하세요. 이것은 잠재적인 고용주들에게 당신의 성과에 대한 명확한 그림을 제공하고 당신을 다른 후보자들과 차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매출이 향상되었다"는 말 대신 "매출이 20% 증가했다"고 말합니다. 마찬가지로 "팀을 관리했다"는 말 대신 "직원 10명으로 구성된 팀을 관리했다"고 말합니다."
5. 주의 깊게 교정하세요: 이력서는 종종 잠재적인 고용주와 함께 하는 첫 인상이기 때문에 주의 깊게 교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맞춤법과 문법 오류를 찾고 서식이 일관되고 읽기 쉽도록 하십시오. 여러분이 놓친 오류나 불일치를 발견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여러분의 이력서를 검토하도록 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잘 작성되고 오류가 없는 이력서는 면접을 확보하는 데 있어 모든 것을 변화시킬 수 있다.
이력서 작성 시 필수조건 3가지
1. 귀사의 경력 목표와 대상 고객을 파악하십시오: 이력서를 쓰기 시작하기 전에, 당신의 직업 목표와 청중을 목표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여러분이 원하는 직업의 종류와 그 직업과 가장 관련이 있는 기술과 경험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또한 당신이 일하고 싶은 회사나 조직의 유형을 고려하고 그에 따라 당신의 이력서를 맞추어야 한다.
2.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기: 진로 목표와 대상 청중을 파악한 후에는 정보를 수집하고 명확하고 간결한 형식으로 정리해야 할 때이다. 여기에는 당신의 업무 경험, 교육, 기술, 자격증, 그리고 관련된 성취나 업적이 포함될 수 있다. 가장 관련성이 높은 정보만 포함하고 읽기 쉽고 자신의 장점을 강조하는 방식으로 구성해야 합니다.
3. 올바른 이력서 형식을 선택하십시오: 이력서 형식에는 연대순, 기능적, 하이브리드 형식을 포함하여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체적인 요구와 직업 목표에 적합한 형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관련된 업무 경험이 많은 경우, 연대기적 이력서 형식이 가장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직업을 바꾸거나 당신의 고용 이력에 공백이 있다면, 기능적 또는 하이브리드 형식이 더 적합할 수 있다. 다양한 이력서 형식을 조사하고 당신의 장점과 경험을 가장 잘 보여주는 이력서 형식을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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